본문영역

세계적인 면모로 재정비된 2004서울국제도서전
패션 마감

2004-06-04 ~ 2004-06-09


2004 서울국제도서전

-행사명:2004 서울국제도서전
-장소:코엑스 1층 태평양관 입구
-URL : http://www.sibf.or.kr
-문의:
(02)735-5651/2, 735-2701/4,  register@sibf.or.kr
-참가대상: 출판사, 잡지사, 저작권 에이전전시, 도서 수출입사, 서점, 유통업체, 인쇄업체,
                 e-book 업체, 교육기자재 생산업체, 도서관, 북클럽, 출판관련 단체


2004 서울국제도서전이 6월 4일(금)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 · 인도양홀에서 개최된다.특히 올해는 국제도서전으로 격상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며, 2005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주빈국 행사를 앞두고 개최되어 주최를 '서울국제도서전 조직위원회'로 확대개편하고 전자산업전, 북아트전 등 협력전시를 함께 개최하는 등 출판 및 관련단체의 역량을 집중시켜 세계적인 도서전으로서의 면모를 재정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스료를 크게 인하하여 보다 많은 출판사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협찬도 적극 유치하여 부스당 200,000원 정도의 현장 경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조직위원회에서는 이와 같은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2004 서울국제도서전이 우리 출판계에 새로운 희망을 안겨주고 그 저력을 국내외에 과시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홍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기본전시

□ 단행본관, 아동 · 교육도서 전문관
자사의 출판 경향과 특성을 표현한 독립전시관을 조성하여 개별 출판사가 다양한 이벤트와 풍부한 독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출판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독자의 경향을 분석하여 새로운 출판 방향과 독자창출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국제관
국제간 문화교류를 증진하고 저작권 및 도서 수출구매 등 출판교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국제전시의 장. 특히 전문 통역 요원이 상주하여 상담을 원하는 국내외 관계자들의 만남을 주선해 주고 원활한 계약과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게 된다.
※우리사 대표 출판물전
개별 참가를 하지 못한 출판사의 도서를 일반 도서와 아동 · 교육 도서로 나누어 하위 분야로 구분하여 전시하고 청소년 선정도서, 문화관광부 추천도서 자사 심문광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진열한다.

▣ 특별전시

□ 각국 금서의 변천과 사회사적 의미
□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 특별전시
□ ‘웰빙(WELL-BEING)' 관련도서
□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및 2005 주빈국 홍보관
▣ 부대행사
□ 저자와의 만남, 강연 및 대담
□ 참가사가 주최하는 이벤트 프로그램



▣ 협력전시

□ 전자책산업전
올해로 3년째 맞이하는 “2004 한국전자책산업전”은 세계적으로 시장 규모나 기술면에서 가장 앞선 우리나라 전자책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국내외전자책 관련 첨단기술을 소개하는 기술관, 문화관광부의 지원사업으로 제작된 우수전자책을 전시하는 콘텐츠관, 무선인터넷을 통해 전자책을 시연하는 모바일관은 어린이용 멀티미디어 전자책을 소개하는 어린이관, 전자도서관 구축 솔루션과 사례를 소개하는 라이브러리관으로 구성되며, 전자책산업과 관련한 기술, 콘텐츠 분야의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 북아트전
단순한 정보와 지식전달 매체로서의 기능을 뛰어 넘는 책의 의미와 미서로서 책의 조형적 의미를 되새기고, 디지털시대의 책의 새로운 의미를 도출해냄으로써 출판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책의 다양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소개한다.

□ 잡지전
21시기 지식정보화 시대의 중요한 인프라로서 그 역할과 사명이 점증되고 있는 생활종합정보매체인 잡지를 널리 홍보하여 잡지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도서전에 참가하는 외국출판사들과 상호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국내에서 발행되고 있는 유가지 약 2,000여 종을 전시한다.

□ 인쇄전
유규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인쇄문화의 홍보를 중심으로 고인쇄문화 시연 및 체험행사를 개최하고 관현 영상물을 상영한다.




 

facebook twitter